|
|
11. 부분 투영 단면 투영 축 선 그리기. 다리에 있는 50mm구멍의 중심에서부터 드릴 구멍의 중심까지 선 그리기. 트림 기능을 사용해서 연장할 수도 있다. 선을 선택하고 다리 바깥쪽의 점을 클릭한다.(아래처럼)
트림 만들기 선택. 전체 투영 단면 아이콘 클릭
뷰 선택
위에 생성한 선 클릭.
확인 선택.
숨김 선을 숨김으로 설정 후 확인. 뷰가 틀리게 정렬되므로 되 돌아가서 아래와 같이 아니오와 예를 선택한다. . . 뷰가 정확하게 위치하고 Esc키를 눌러 명령을 빠져나간다.
그림의 나머지 치수기입.
12. 공차 참조. 치수기입 메뉴를 활성화 시키고 형상공차 기준면
참조로 사용할 선과 심볼 위치.
13. 형상 공차 형상 공차 아이콘 선택
목록에서 심볼의 적절한 형식을 선택하고 확인. 찹조하고자 하는 엘레멘트 클릭.
참조 문자 A 클릭한 후 정지.
« body.dft »로 파일 저장. 피스톤 : - 자유 윤곽 - 회전 형상 - 그루브 - 면 그루브 - 실린더에 드릴 1. 형상 생성 새로운 문서 를 열어서 형식을 디자인으로 선택. 아래에 보이는 것처럼 처음 윤곽을 그린다.
로 치수기입. 로 형상 회전 . 2. 그루브. 그루브 아이콘 선택 .
아래처럼 면을 클릭.
정면 선택
확인 선택 값 d=5, D=45, l=2 입력 확인. 3. 슬롯 뒷 면에 좌표계를 위치시킨다. 좌표계 메뉴 막대에서, 면에 대한 구속 좌표계 선택.
원형 외곽라인에 대하여 축선 그리기.
슬롯 아이콘 선택 .
면 선택.
수직 축 선 클릭. U 형식 슬롯 선택. 그리고 확인.
4mm 입력. 확인.
10mm입력. 확인
확인. . 4. Ø4 구멍 드릴 드릴 할 면이 평면이 아니므로 좌표계를 사용해야 한다. 현재 좌표계 선택.
절대 좌표계 선택. 상부 뷰 아이콘 선택 . 점 메뉴 막대에서 점그리기. 15mm직경의 끝에서 안에 5mm 점 찍기. 면과 점면의 좌표계 생성.= Ø15 실린더의 면과 점은 앞의 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