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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Solid’Design 서페이스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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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Solid 동영상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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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pSolid Design
   
TopSolid’Design 서페이스생성

 

 

 

 

 

Surfacic Exercises
 

 

 

 

 

 

 

 

 

 

 

 



 

 


 

 

 


 

  9: 스윕

11 src

 

 

스케치선 생성

 

 

 

 

 

 

 


 

스케치라인에 윤곽을 생성한 , 4mm 옵셋하라.

 

 

 

 

 

 

 


 

보여지는 것과 같이 좌표 시스템과 파라메터로 극선을 생성하라.

 

 

 

 

 

 

 

 


파이프를 이용하여 면을 생성대칭 복사한 면합치기.

 

 

 

 

 

 

 


에지복사를 이용하여  면의 에지를 커브로 발췌하고커브를 이용하여 면을 생성,

생성된 3개의 면을 합치기 하여 하나의 솔리드로 변환한다.

 

 

 

 

 

 

 


연습10 : 2 단면 커브를 이용한 스윕

22 src 

 스케치 라인과 윤곽을 생성


 

 

스윕(1가이드와 다중단면커브) 이용하여 면을 생성


패턴의 이중복사를 이용하여 솔리드 형상을 생성. 

연습11 : 패치

 

333 src

스케치선 생성

 


 

윤곽 복사 치수 수정.

 


 

두개의 단면커브를 생성

 


기본 원의 중심에 위치한 좌표시스템에 2개의 다른 단면커브를 생성.

 

 

 

 

 

 

 

 

 

 

 

모든 윤곽에 R2mm 필렛 생성.


패치   생성.6개의 커브를 선택해야만 한다. (선택 순서는 중요하지 않다.)

형상의 상부 에지에 R5mm필렛 생성.

 

포켓생성(20mm). 포켓의 커브는 바닥커브의 옵셋이다.(20mm). 2mm 바닥 반지름, 3mm 블렌드 반지름, 10mm 수직 반지름을 넣어라.


연습12: 룰드

 

44 src


직사각형 모양 생성.

 

 

규정된 모형을 위해 아래와 같이 2커브 생성. 2커브사이의 거리는 120mm이다.


 

 

룰드를이용해(파라메트릭생성하고, 형상을 합치기.


 

2 보스 생성. 직사각형 높이=40mm, 높이=45mm

 


 


룰드 형상과 블록 사이에 3mm 필렛 생성. 직사각형 블록의  에지에 3~6mm사이의 가변 필렛을 생성. 보스의 양쪽 상부에지에 2mm모따기 생성.

 

3~5mm 가변 필렛을 원형 보스에 생성.

 

 

 

 

 

 연습13: 스윕과 3,4 커브

 

66 src


스케치라인 생성

 

 

네개의 열린 윤곽 생성.


 

 3.4커브를 이용하여 면을 생성, 생성된 면을 대칭 복사 하나의 면으로 합치기.

 

 

 

 

 

 

 

 


예지를 복사하고 그것들을 돌출해라.

 

 

 

 

 

 

 

 

 

 

 

 

 

 

 


 솔리드 형상을 만들기 위해 돌출 형상의 안쪽 면을 삭제하고 , 솔리드로 변환.

 

 

 

 

 

 

 


한개의 가이드와 섹션 커브로 지나가는 생성하라.

 

 

 

 

 

 

투영도를 5 바꾸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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