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Solid’Design 서페이스생성
습 9: 스윕
스케치선 생성
스케치라인에 윤곽을 생성한 후, 4mm를 옵셋하라.
보여지는 것과 같이 좌표 시스템과 파라메터로 극선을 생성하라.
파이프를 이용하여 면을 생성, 대칭 복사한 후 면합치기.
에지복사를 이용하여 면의 에지를 커브로 발췌하고 . 커브를 이용하여 면을 생성,
생성된 3개의 면을 면 합치기 하여 하나의 솔리드로 변환한다.
연습10 : 2 단면 커브를 이용한 스윕
스케치 라인과 윤곽을 생성
스윕(1가이드와 다중단면커브)를 이용하여 면을 생성
패턴의 이중복사를 이용하여 솔리드 형상을 생성.
연습11 : 패치 웍
스케치선 생성
윤곽 복사 후 치수 수정.
두개의 단면커브를 생성
기본 원의 두 중심에 위치한 좌표시스템에 2개의 다른 단면커브를 생성.
모든 윤곽에 R2mm 필렛 생성.
패치 웍 생성.6개의 커브를 선택해야만 한다. (선택 순서는 중요하지 않다.)
형상의 상부 에지에 R5mm필렛 생성.
포켓생성(20mm). 포켓의 커브는 바닥커브의 옵셋이다.(20mm). 2mm 바닥 반지름, 3mm의 블렌드 반지름, 10mm의 수직 반지름을 넣어라.
연습12: 룰드
직사각형 모양 생성.
규정된 모형을 위해 아래와 같이 2커브 생성. 2커브사이의 거리는 120mm이다.
룰드를이용해(파라메트릭) 생성하고, 두 형상을 합치기.
2 보스 생성. 직사각형 높이=40mm, 원 높이=45mm
룰드 형상과 블록 사이에 3mm 필렛 생성. 직사각형 블록의 에지에 3~6mm사이의 가변 필렛을 생성. 보스의 양쪽 상부에지에 2mm모따기 생성.
3~5mm의 가변 필렛을 원형 보스에 생성.
연습13: 스윕과 3,4 커브
스케치라인 생성.
네개의 열린 윤곽 생성.
3.4커브를 이용하여 면을 생성, 생성된 면을 대칭 복사 후 하나의 면으로 합치기.
예지를 복사하고 그것들을 돌출해라.
솔리드 형상을 만들기 위해 돌출 형상의 안쪽 면을 삭제하고 , 솔리드로 변환.
한개의 가이드와 섹션 커브로 지나가는 것 생성하라.
투영도를 5로 바꾸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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